본문 바로가기

두부누나 이야기

삼성드림이비인후과 비중격만곡증|부비동염|비염수술 후기

삼성드림이비인후과

비중격만곡증+비염+부비동염 수술후기

이번엔 1년만에 또 수술하게 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사구체 종양 수술할쯤 축농증 수술과 뭐를 먼저 할까 고민하다가 사구체종양 수술을 먼저 하였는데요 그때는 사구체 종양 수술을 먼저 해야 한다고 생각? 해서 먼저 수술을 하게 되었습니다. 비슷하게 또 수술을 하려고 했는데 사구체 종양 수술이 생각보다 일상생활에 영향을 주어 축농증수술을 같이 하게 되면 또 이런 생활을 한달 한달반이 넘게 생활하는게 너무 힘들어 축농증 수술을 미뤘습니다.

축농증 수술을 상담은 받아 놓은 상태였고. 수술비는 대략 저는 세개의 수술을 해야하는데 코 안에 뼈가 휘어진 비중격교정술? 만곡증 수술 ( 코 안에뼈를 제대로 잡아주는 수술) / 비염수술 / 축농증 수술 다른 말로는 부비동염수술 이렇게 230만원 이라고 안내 받고 대부분 실비보험으로 받을 수 있다 안내를 받았습니다 230만원대가 약간은 부담스러웠지만 실비로 받을 수 있고 5년이내 비염 +부비동염 수술은 재 수술 가능
보통 비염과 축농증은 재발 가능성이 굉장히 높기에 해주시는거 같았고 비중격 교정술 보다 간단하기에 큰맘먹고? 수술할 필요는 없는거 같았습니다. 비중격 교정술이 좀 큰 수술임 세개중에서는요!!

무튼 수술을 하려다가 22년 봄에 입주도 해야하고 코로나 재감염이 유행이라 어영부영 하다가 지나쳤습니다. 알바도 하고 겨울이 다가오면서 역시나 저는 겨울에 축농증이 더 심해지고 막힘도 심해서 수술을 하자 결심 !! 요 수술은 성형이나 다른 타 수술보다 병원에 자주 가야하기에 저는 접근성이 중요했습니다. 제가 사는곳은 경기도 지만 경기도 중에 시골에 속하기에 그나마 접근성 좋은곳에서 결정 선생님도 그리고 실력도 아주 출중하신 편이라 (수술경험이 어마어마..) 수술하기로 하였숩니다.



실비보험 받으시려고 알아보시는 분들
위 진단명 보험사에 문의해보세요!
J34.2 & J34.3 & J32.4 요렇게 진단명 되는데
지급되냐고 보험사에 문의하면 됩니다.

저는 찾아보니 깐깐하기로 유명한 삼성**실비보험
인데 230만원중 210만원 약간 안되게 나왔어요.
밤에 사진찍어 신청하고 오후 5시쯤 안되게 바로 입금 되었습니다. 단 수술비는230만원이었는데 저는 일년전에 와서 수술받으려고 해서 이가격에 해주신거구 원래는 240만원이라고 안내받음.

그리고 수술비 이외에
알러지 검사 + 피검사 + 진료비 다 따로 들기에 넉넉잡아 이 돈은 20-30만원 든거 같아요. 실비로 다 지급은 안되기에 이돈들은 참고해주세요!



저는 금요일 2시수술로 잡았습니다.
11시까지 병원에 와서 검사랑 준비를 해야하기에
빨리 병원에 갑니다. 이날 오빠가 쉬는날이어서
데려다주고 볼일이 많은 오빠는 슝ㅋㅋ
아참 혼자 수술하셔도 되요! 보통 혼자오십니다.

그리고 대부분 남자 환자분들이 많았습니다.


수술당일!!


전날은 그냥 식사 쭉 하시면 되고 아침엔
되도록이면 공복 해라고 하셨는데, 이것도 제가
물어본건데 미리 안내를 해주셨으면 보통 과식은
안하겠지만 ㅠㅠ다른지점은 문자로 안내해주시던뎅

수술전날은 평소와 같은 식사.
다음날(수술당일은) 물 주스 약간 먹고 갔습니다.
수술후 깨어나고 좀 있다가 간단한 식사 할수있어
김밥같은거 사가셔도 되지만 아파서 입맛없음
ㅠㅠ 무튼 11시에 가서 접수하고
간호사분이 수술 전 대기방 안내해줌
안쪽으로 들어가면 긴 복도에 방이 여러개 있어요
그중 하나 입실 ㅋㅋ제이름이 걸려있고 베드하나
있어요 베드는 작아서 불편했지만 간단한 수술이기에 문제 없음ㅋㅋㅋ

대기 후
간단한 체혈 + 후각 미각 검사 + 심전도 검사 + 폐활량 검사를 합니다. 피 검사는 필요한데 저는 다시 재 상담하러 왔을때 수술하겠다고 말씀드렸고! 그때 피를 뽑아갔어요 이상있으면 연락준다 하셨고 이상이 없어서 수술 진행!! 검사를 다하고 나니 점심시간이 었고! 간호사 샘이 점심시간동안은 물도 먹지말고 휴식 하라고 하셨음ㅠㅠ


2시수술

십분정도 대기 후 간호사샘이 데리러옴
화장실 갔다오라고 하심 갔다옴 ㅋㅋ갔다가 선생님 진료보러갑니다.간단히 수술 설명 해주심 ㅠㅠ이때부터 떨려용 진료 후 선생님방 옆으로 수술실 입장 생각보다 평범한 수술실 단 특이했던건 손 발 다 묶는다 침대에 ㄷㄷㄷ첨에는 놀랬지만 끝나고 나서는 이해가 감 , 수면마취로 진행되는데 이게 좀 깹니다 ㅋㅋ중간에 ㅋㅋ저도 수술중 깸 거의 끝나갈때쯤 깬거라고 말씀하심 간호사샘이ㅠㅠㅠ 수술 전 침대에 베드에 눕고 머리엔 모자 쓰고 , 손 발 다묶습니다. ㄷㄷ묶음다음 간호사샘이 코털 정리 코털을 아주 말끔히 깎아주심 그리고 마취솜 깊은거를 넣어주시고, 수면마취약도 링겔 아까 맞은데로 넣어주심 ㅠㅠㅋㅋㅋ그리고는 수술이 진행 됩니다. 저는 수술 끝에 깼는데 드르르을 드릴?같은 소리에 깼고 막 말을 했던 기억이 드는데(기억은 안남…ㅠㅠ)그리고 선생님 목소리도 기억나는데 뭐라고 한건지 모르겠음 무튼 수술 막바지에 깼고 수술하면서 마취 깨면서 안아팠어요 너무 ㅠㅠ비몽사몽이긴함ㅋㅋㅋ

수술 후 간호사샘 부축 후 내방으로 총총 감
생각보다 안아파서 괜찮구나 하고 카페에 나 오늘 이거 받는다 글씀 ㅋㅋㅋ그리고 오빠에게 잘 끝났다 보고 하고 푹 쉼 ㅋㅋ밥 먹어도 된다고 하셨지만 밥 생각은 없음 베개는 두개 받치고 있어라고 해주심!! 그렇게 다섯시 까지 있으면 실비를 받을 수 있는 시간을 다 채우게 된다!!

아참 저는 금요일에 수술을 받아 토요일 점심쯤 솜을 제거 했는데요! 금요일 수술 추천드립니다. (강추추) 보통 2일 있다가 솜 제거 해주시는데 일요일까지 버티다 월요일에 빼게되면 환자가 힘들어 하니 토요일 빼주십니다. 단 토요일 빼니 아직도 코피가 줄줄 나왔어요 집에가서도 일요일까지 불순물? 같은게 나왔는데


위 휴지밑에 솜 이거 주시는데 밑에 받치고 있으면 괜찮아요 안에 솜 빼는게 넘 쉬원해서 하루만에 빼니 넘 좋았어요 ㅠㅠ정말
이렇게 저는 5시 반에 퇴원하게 됩니다!!

집으로 고고!!





금요일 저녁 퇴원 후 ,


아팠지만 생각보다 괜찮았고, 별거 아니다 생각했지만 역시나 잠자는건 무리인가 욱신거림과 큰 불편함이 있었다. 그리고 두통 + 저는 눈이 너무 아팠어요 찾아보니 부비동염이 눈밑까지 있어서 보통 거기를 다 빼고 그러다 보니 통증이 있을 수 있다는…눈이 찌릿찌릿 아프고 욱신욱신 거립니다. 본죽을 먹고 약을 꼭꼭 챙겨먹어요!! 자는거는 비게 높게 하고 지내야합니다. 못자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못자겠다 하다가 어느새 자버렸ㅋㅋ그래서 아침에 띵띵- 부었습니다. 아침도 먹고 약을 먹습니다. 밤에 엄청 아파서 약+타이에놀 먹고요!
12시 넘어서 병원에 가니 한적하니 넘 좋더라구요 ㅋㅋㅋㅋ선생님계서 솜을 빼주시고 단 다 빼주시는건 아닙니다. 사람마다 다른지 저는 큰 불편함이 있는 솜 제거를 해주시는데 시원하니 넘 좋지만 뭔가 남아있는느낌은 있어용ㅠ_ㅠ

약 처방받구 바로 또 집에갑니다. 약국도 바로 옆에 있어서 편하고 좋아요! 약 처방받고 화요일 오라는 진료 받고 갑니다! 화요일에도 실밥제거 저 같은경우는 다 뽑지않고 두번정도 나눠서 제거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녹는실도 맨안에 있다고 말씀하셨어요 화요일 가구나서 목금토중 또 오라고 하시거든요 생각보다 자주 방문해야되서 저는 집근처에서 수술했는데 만족합니다. 이게 되게 집 가까운데서 하는게 좋은거 같아요 그렇다고 너무 증빙되지 않는 병원은 위험한거 같아요! 꼭꼭 가깝지만 유명하고 안전한 병원에서 수술합시다!



저 같은 경우 수술 후 실밥제거 한 후에 확실히 콧구멍이 넓어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게 코가 막히긴 하는데요 안에서 숨을 좀더 잘 쉬는 느낌이 들어요 안에 코 구멍이 넓어진 느낌. 아직 안에 욱신거리긴 하나 눈밑에 코주변이 약간 아직은 아픔(수술 후 한동안 그럴수 있다고 하시네요…)하지만 예전보다 막힘이 덜 심하다? 편하다 정도 입니다. 지금 2주 가까이 되었는데 일주일 후 다시 방문하라고 하셨고요 갈때마다 슨생님께거 안에 왕코딱지 제거랑 안에 잘 아무는지 봐주십니다. 선생님은 절제된 슨생님의 친절이고 무서운편은 아니어서 좋음 ㅠㅠㅋㅋㅋ무서운샘은 싫은…아주미..무튼 생각보다 코 구멍이 편-안한 느낌입니다. 그렇다고 와 광명찾았다는 아닌거 같구요 아직 좀 아프긴 하네요

헉헉 ㅠㅠ그래도 편안하다. 예전이랑은 다르다 이런 느낌은 듭니다.



아참 비염 축농증 비중격 수술 후 불만족 스럽다는 말은 많이들 들어보셨을텐데요, 저도 아직 2주 되어 이게 막 만족이다 불만족이다 할건 안되지만, 알레르기 테스트 결과 저는 집먼지 알러지 정도있고 다 없었어요 너무 없더라구요 아예 없는 분들도 있었음 이런 분들이 비염 축농증이 심한경우는 코 안에뼈가 휘어서 계속 염증+ 이 생겨서 비염 축농증으로 가는경우라고 하네요(영상 많이 찾아봄)

그러니 꽃알러지 강아지 털 알러지 이런경우 이 수술을 진행해도 크게 만족스럽지 않고 재발할 경우가 높다는 말인거 같더라구요! 저는 집 먼지는 하나 있으니 이거 하나 관리잘하면 그래도 만족스럽지 않을까 합니다.



진드기 하나 있음.


다행히 강아지 고양이 동물들에 대한 알러지도 없고 음식도 없다. 넘넘 축복받음ㅋㅋ두부데려오고 나서 좀 심해졌다 남편의 말을 들었는데 안심ㅋ알러지 있어도 두부는 못보내..(약먹자 ㅋㅋㅋㅋ)무튼 이렇더라구여! 알러지 테스트결과 너무 많은 알러지가 있음 제가 한 수술을 똑같이 진행해도 불만족 스러울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고요! 어제 바로 병원 갔다왔는데 거의 약은 다 없어지고 비염약 약간의 진통제만 받아왔습니다. 아무래도 안에 뼈들을 깎고 갈아내는 수술이라 좀 아프지만 제가 이전에 한 사구체종양수술보다 더 아픔 ㅠ 만족스러운 효과는 있는거 같지만 무튼 그러하다 . 그리고 병원에 자주 가는편인거 같은데 좀 귀찮긴 하네요  그래도 갔다오면 선생님이 코딱지도 ㅠㅠ제거해주시고 갔다오면 좀더 편안합니다.

아참 마지막으로




두번째 세번째 방문때 코 세척 해라고 안내 받으시는데 옆에 약국에서 종이주면서 사라고 하는게 있어요 그거 인터넷으로 사놔도 됩니다.

옆 약국에서 제가 3만원에 구매했는데 이렇게 위 구성

인터넷엔 약간 더 저렴하네요! 그래도 설명 들으면서 안내해주시니 안아깝긴 하지만 좀더 저렴하게 구입하려면 인터넷에서도 구입가능!




기기+ 분말구성에 25000가량 함, 생수 정수기물에 포 하나 넣고 섞은 후 코에 투입하시면 되요 ! 얼굴을 비스듬히 숙인후 코로 저 세척액을 넣고 기기를 약간 눌러서 넣어야되요 입으로는 아 ~소리를 내면서 양옆 코를 세척하면 되는데요 ! 유툽에서 코 세척 검색하셔거 보면 됩니다. 저는 세척하다가 귀에 물이들어가서 지금 좀 쉬고 있어요ㅠ생각보다 잘 안되네요! 지금은 이렇게 코 세척도 하다가 쉬고, 저녁에 약도 뿌리고 비염약 처방받아서 쉬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2달 정도는 되어야 이 수술이 정말 나에게 잘 맞게 되었는지 알 수 있을거 같아요. 그리고 완치란 없다라는거 알고 해서 그런지 편안하고 실비에서 다시 돌려 받아서 수술비는 부담스럽지 않는 선에서 수술 잘 한거 같습니다. 다음엔 또 어떻게 치료 받았는지 후기 들고 올게요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답변 달아드릴게요^^ 매너있는 댓글 부탁드립니다.


* 아 참 수술 전에는 오메가3 드시고 계시다면 중단x 코 수술이 생각보다 피가 많이 나는 수술이라 오메가3 드시고 계시면 피가 지혈이 잘 안된다고 하네요 저도 수술 하기로 결정하고 난 후 부터 오메가3 끊었습니다!! 다들 참고 부탁드려효^*^

* 혹시나 궁금하신점


코는 절제하고 수술하나요?
위 세개 수술은 절제 하지 않고, 코 구멍 안에서 하는 수술입니다. 자세히는 모르겠으나 아주 작은 장비들로 슈슉 하신다고…보통 미용 수술을 같이 하는경우는 절제 합니다.



보험료는 받을 수 있는 수술인가요?
거의 다 받을 수 있는거 같아요 저 진단명이 맞으면 거진 다 해주는거 같지만 보험사 마다 다르니 확인해주세요!


일상생활 언제부터 가능할까요?
수술 당일 다음날 솜 뺄때까지는 머리는 안감는게 좋아보였고요, 적어도 솜빼고 2-3일은 쉬어야 할거같아요 저는 체력이 안좋은 편이라 넉넉잡고 1주일은 휴식하고 일 할 수 있을거 같아요. 긴 휴가 못받는 직장인이라면 퇴사하시고 하시는게 좋을듯..